Home > 영어연수 > 호주영어연수특징
호주 ELICOS의 장점

호주 어학연수의 장점은 모든 교육 기관들이 다양한 심사, 인증제도를 통하여 정부의 철저한 관리와 감독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호주에는 NEAS(National ELT Accreditation Scheme)라는 인증기관과 연수기관 협회 (English Australia)가 있어서 매년 학교의 시설(교실크기, 창문크기, Lab실, 컴퓨터실), 교과과정, 학급당 학생수, 교사의 자격, 서비스 그리고 학교의 행정 및 재정 등을 심사하여 이에 통과하면 공식인증을 주고 매년 같은 방법으로 학교를 평가하여 교육수준을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관리 합니다. English Australia (EA)는 약 65개의 호주 어학연수기관들이 등록 되어있는 협회로 학생들이 선납하는 학비를 안전하게 보장하며 수준 높은 교과과정, 교육시설 및 설비를 감독 인증 합니다. 여러 대학과 TAFE에서 부설 ELICOS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밖에 호주 전역에 약 100여 개에 달하는 사립 ELICOS 센터가 있습니다그 외 호주 ELICOS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ELICOS 기관별 특징
대학부설 영어연수 센터
특징 - 호주의 대부분의 대학교에는 부설 영어 연수 센터가 있습니다.
- 시작일은 일반적으로 5주에 한 번 정도 있습니다. (보통 한 달에 한번)
- 대학교 진학을 계획하는 학생에게 적합한 Academic한 과정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장점 - 대학교의 다양한 부대시설(도서관, 학생 식당, 스포츠 센터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호주 현지 대학생들과 만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5주마다 개강 ? 같은 반 친구들이 5주 동안 함께 공부하게 합니다.
- 공부에 열중하는 학습 분위기이어서, 공부를 주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단점 - 사설에 비해 학비가 비싼 편입니다.
- Activity가 다양한 편은 아닙니다.
- 학교가 City보다는 외곽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편이 불편한 경우도 있습니다.
- Academic한 수업이 학생들이 느끼기에 지루하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직업기술 전문대학(TAFE / Private Colleges) 부설 영어 연수 센터
특징 - TAFE로 알려진 주립 기술 전문 대학과 몇몇 사립 기술전문대학이 자체 부설 영어 연수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개강 일은 보통 한 달에 한 번 있습니다.(학교마다 다름)
장점 - 대학교보다는 규모가 작지만 캠퍼스 부대 시설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이용할 수 있고 학비는 대학교 부설보다 저렴합니다.
- 직업 교육을 위한 영어 준비 과정이 많아 직업 기술 전문 대학에 진학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단점 - 학교에서 영어적인 코스보다는 직업 코스 위주로 운영될 수 있습니다.
사설 영어 연수센터
특징 - 높은 질적 수준과 시설, 우수한 강사진과 서비스를 자랑합니다.
- 대부분 매 주 월요일마다 시작하며, 한 달에 한 번 개강하는 학교도 있습니다.
- 영어전문 교육 기관이므로 프로그램과 레벨이 다양하고, 대학교/전문대학 부설에 비해 영어를 영어 그 자체로 즐길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장점 - 다양한 Activities: conversation club, job club등 다양한 야외 및 수업 외 활동을 수업을 제공합니다.
- 코스 전문: Speaking 전문, Cambridge 전문 등 소비자(학생)입장에서 다양한 코스를 제공합니다.
- 대부분이 City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이동성이 편리합니다.
- 학비 할인 및 장학 혜택이 있어 부설 보다는 저렴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월요일마다 개강이 있어 시간에 제약 받지 않고 원하는 날짜에 맞춰 유연성 있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단점 - 학교 수가 많은 만큼 학교의 규모, 수준, 학비 차이가 많이 나므로 학교 선정 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수업 분위기가 자유스러운 분위기이다 보니, 공부에게만 열중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월요일마다 개강이 있어 반 친구들이 일주일 마다 달라질 수 있어,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기 어려운 친구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